본문 바로가기
아이 공부시키는이야기

필리핀 세부 어학원 소개와 숙소 후기

by 삼단케이크 2025. 6. 1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키우며 필리핀에서 한달 살기한 후기를 올려보려고 해요. 벌써 5년전 이야기라 지금 트렌드와 다를 수도 있을것 같아요. 저희가 다녀왔던 어학원은 없어진것 같고 필리핀도 물가나 도시가 많이 변했을 지도 모르겠어요.

  제가 다녀온 곳은 세부였어요. 휴가와 어학연수를 함께 누리고 싶은 분들이 많이 가시는 곳이죠. 또 한국사람한테 프렌들리해서 영어를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부담이 덜 하실 수 있는 곳이예요.

  제가 필리핀으로 가족연수 가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께 가장 먼저 하는 말이 있어요.

더워요. 아무것도 기대하지 마세요.

   이 한마디로  모든게 설명이 됩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가는 이유라면 솔직히 물가가 싸고, 대접받는 기분이 드실거예요. 거기다 아이들은 정말 신기하게도 영어가 늡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극 I의 엄마가 세부한달 살기한 후기를 소개해볼게요. 그리고 유아대상 영어수업과 숙소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1. 어학원

(1)세부 지도

   세부는 막탄섬과 세부시티로 나뉘어져요. 아마 보통은 이 두 곳에서 유학원을 선택하실거예요.

  막탄은 리조트가 모여있는 곳이고 레져와 어학연수를 같이 누리실수 있는 곳 이예요. 반면에 세부시티는 도시느낌이 많이 나요. 헬스장과 수영장갖춘 콘도가 즐비하고 쇼핑몰이 있어요. 숙소에서 걸어서 식당이나 카페에 가고 장을 볼수도 있어요.

  또 하나 중요한 정보는 세부  교통상황은 하루종일 우리나라 출퇴근시간처럼 막힙니다. 당일치기로 세부시티와 막탄섬을 왕복하실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관광도 아침 일찍 시작하세요.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걸어가나 택시타나 시간은 비슷한데 더워서 택시타게 되는 곳이예요.^^


(2)한달살기 시기

  5년 전, 저희 아이가 5살 마지막 달을 보낼때 세부에 갔어요. 뭣도 모르고 12월에 갔는데 뭔 공휴일이  이리도 많은지 한달동안 반은 가고 반은 숙소에서 지내게 됐었어요. 겨울 한달살기를 계획중이시라면 12월을 피하시는게 좋아요.

  세부에서 만난 분은  아이들과 9월에 오셔서 2달반 어학원 다니고 연휴시즌에 아버지도 오셔서 가족  휴가를 보내고 돌아가시더라구요. 스케줄은 필리핀 연휴 고려해서 짜시기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당일 다 쉽니다. 송년회, 신년회 다쉽니다. 주말포함하고 어쩌고하면 일주일 쉰다고 봐야해요. 그때 리조트라도 예약해놓지 않으면 숙소에서 방콕해야할 지도 몰라요.

(3)유아대상 어학원

  저희 아이는 5살에 영어유치원에 다녔어요. 1년정도 영어에 노출된 상태여서 그나마 필리핀선생님과 의사소통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조금은 마음을 놓고 있었어요. 그런데 아이가 매일 아침마다 울기 시작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젊은 선생님이라 아이 다룰줄도 모르셨던것 같고 필리핀 문화상 한국과 같은 케어를 해주진 않았던 것 같아요. 아이 좀 잘 봐달라고 필리핀선생님들이 좋아한다는 한국 팩도 선물로 드리고 먹을 것도 드려봤는데 효과가 없었어요.

  몇년 지나고 아이말을 들어보니 아이가 자꾸 우니까 선생님이 아이를 그냥 두신것 같더라구요. 제가 애를 너무 온실 속 화초처럼 키운것이겠지요.  

  제 생각엔 한국분이 운영하는 영어유치원만 운영하는 곳이 어떨까싶네요. 규모가 큰 곳은 매달 바뀌는 아이들에 크게 관심을 많이 주시진 않는것 같아요. 그리고 이렇게 우는 아이는 엄마가 자주 들여다보는 것도 아이 정서에 좋겠다싶어요.

  

2. 숙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극 I라 어학원에 있는 기숙사에서 하루종일 사람들이랑 부딪힐 자신이 없었어요. 알아보니 어학원만 이용하고 어학원이 운영하는 외부콘도숙소가 있더라구요. 가격도 에어비앤비와 비교했을때 비슷해서 저는 그곳으로 결정을 했어요.

  콘도는 IT파크에 있는 아비다 타워 리알라였어요. 어학원도 걸어서 갈만큼 가까웠고, 근처에 새로 생긴 아얄라몰에 슈퍼마켓과 키즈카페, 식당등 생활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구하시려면 원룸과 원베드룸은 다르니 구별하셔서 알아보세요. 전기세, 물세, 보증금도 있으니 입주전에 주인과 말을 맞춰놓으셔야해요.

  또 세탁기가 있는지도 확인하시구요. 주위에 세탁소가 있었는데 필리핀은 좀 느려요. 연휴가 길때는 입을 옷이 없을 정도로 급할때도 있었어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고 세부식당과 관광지를 소개해볼게요.